핀드롭, 시리즈D 자금조달 라운드 통해 9000만달러 모집… 글로벌 확장 가속화

전세계를 대상으로 사업 영역을 콜센터 중심에서 IoT 디바이스 및 텔코스로 확대

2018-12-06 19:40 출처: Pindrop

애틀랜타--(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06일 -- 음성 보안·인증 업계의 선도주자인 핀드롭(Pindrop®)이 비트루비안 파트너스(Vitruvian Partner)가 주도한 시리즈D(Series D) 자금조달 라운드를 통해 9000만달러를 모집했다고 5일 발표했다.

비트루비안 파트너스 외에 얼리전 벤처스(Allegion Ventures), 크로스 크릭(Cross Creek), 디멘션 데이터(Dimension Data), 싱가포르 EDBI,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가 전략적 투자자 대열에 새로이 합류했다. 캐피털G(CapitalG), IVP, 안데르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 GV(전 구글 벤처스), 시티 벤처스(Citi Ventures) 등의 기존 투자자들도 참여했다.

비제이 발라수브라마니얀(Vijay Balasubramaniyan) 핀드롭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겸 최고기술책임자는 “핀드롭의 다양하고 폭넓은 투자자 포트폴리오는 핀드롭의 업계 위상과 발전가능성을 방증한다”며 “성공적인 자금조달에 힘입어 소비자 IoT 및 음성기술 개발과 글로벌 엔터프라이즈용 보안·인증 솔루션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핀드롭은 보안성·신뢰성·편의성을 갖춘 음성 인터랙션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다. 핀드롭이 개발한 생체인식 음성보안 기술이 대표적인 예다. 핀드롭은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글로벌 채널·통신 업체·소비자 IoT 조직과 연계해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핀드롭은 다음과 같은 성과를 달성했다.

· 미국 대형은행 10곳 중 8곳, 대형보험사 7곳 중 5곳이 핀드롭의 고객이다.

· 지난 3년 동안 연평균(CAGR) 137%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 현재 2억개가 넘는 소비자 계정을 보호하고 있으며, 올해만 3억 5000만달러 규모의 음성보안 공격을 막아냈다.

· 2019년 EMEA 예약성장률이 세 자릿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 최상위 15개 상장기업을 포함해 기존 고객을 통한 순 매출이 118% 증가했다.

한편 핀드롭은 아래과 같은 세계 최고의 전문가를 경영진에 영입했다.

· 버니 바커(Burney Barker) 최고매출책임자(전 기가몬, 델 EMC, VCE 근무)

· 제프 호지스(Jeff Hodges) 최고재무책임자(전 캐비지Kabbage, 오피셜 페이먼트Official Payments, 파이어손Firethorn 근무)

성장 모멘텀 기반의 해외 확장

런던에 본사를 둔 비트루비안 파트너스가 주도한 이번 라운드를 핀드롭이 전개한 이유는 영국을 비롯한 유럽 시장에서 회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함이다.

데이비드 나하마(David Nahama) 비트루비안 파트너스 선임파트너는 “비트루비안 파트너스의 핵심 목표는 유럽을 위시한 해외시장에서 핀드롭처럼 높은 성장세를 구가하는 기업들을 지원하는 것이다”며 “머신러닝 기술과 특허 포트폴리오 부문에서 쌓은 깊이 있는 전문지식과 모험정신으로 미루어 핀드롭이 해외로 눈을 돌릴 때가 되었다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기술 투자자인 EDBI가 핀드롭의 아시아 시장 진출을 견인한다. 핀드롭은 EDBI의 APJ 네트워크를 활용해 세계 전역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일본 NTT그룹의 자회사로서 IT 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하는 디멘션 데이터도 자금조달 라운드에 참여했다. 디멘션 데이터는 핀드롭과 파트너십을 맺어 회사의 SI(Systems Integrator)·VAR(Value Added Reseller) 네트워크를 레버리지할 계획이다. 핀드롭 역시 본 파트너십을 통해 디멘션 데이터의 방대한 SI 솔루션 지식과 글로벌 고객층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따라서 핀드롭의 세계시장 진출 속도 및 규모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콜센터(Call Center)를 넘어: IoT

핀드롭은 구글홈(Google Home), 스마트록, 커넥티트카 등 음성지원 스마트기기용 보안·인식 솔루션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핀드롭은 보안·인식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핀드롭은 음성을 신뢰성 높은 생체인식 방식으로 변환하는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도입할 정도로 콜센터 보안에 정통하다.

얼리전 벤처스는 글로벌 보안 제품·솔루션 공급업체인 얼리전(Allegion plc)의 사내 벤처 펀드이다. 얼리전 벤처스는 핀드롭의 특허기술이 물리적 보안과 디지털 보안의 간극을 메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롭 마르텐스(Rob Martens) 얼리전 벤처스 사장은 “음성지원 인터페이스는 소비자의 일상 곳곳에 침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IoT 제조업체들이 더욱 스마트하고 강력한 솔루션을 선보이는데 보탬이 되고 있다”며 “얼리전 벤처스는 음성기술의 미래를 선도하는 핀드롭과 함께 신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통신 생태계 내 존재감 강화: 텔코스(Telcos)

지난 11월 핀드롭과 버라이즌 엔터프라이즈 솔루션(Verizon Enterprise Solutions)은 새로운 통합 솔루션을 발표했다. 본 통합 솔루션은 버라이즌의 통신 네트워크상에서 운용하는 엔터프라이즈 콜센터를 대상으로 인증 및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버라이즈의 VoIP 인바운드 보안 및 인증(VoIP Inbound Anti-Fraud and Authentication) 서비스는 음성과 다중(multi-factor) 인증을 결합한 첫 솔루션이다. 기업은 본 솔루션을 통해 인바운드 고객의 신원을 빠르고 저렴하게 확인할 수 있고, 고객은 셀프서비스 경험을 간소화할 수 있다.

지지 인용:

추 스위 역(Chu Swee Yeok) EDBI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음성은 다양한 소비자 및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세대 휴먼 유저인터페이스(UI)로 급부상하고 있지만, 보안 우려가 사라지지 않고 있다”며 “핀드롭의 남다른 AI 음성보안 기술은 음성 UI가 콜센터를 넘어 시장을 넓히는데 주요 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아시아의 글로벌 금융센터이자 새로운 인간중심 디지털 서비스 개발의 허브인 싱가포르와 핀드롭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다”며 “핀드롭이 싱가포르의 역동적인 AI 생태계를 활용해 혁신을 주도, 아시아에서 뜻을 펼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네모 버비스트(Nemo Verbist) 디멘션 데이터 그룹 이사는 “디멘션 데이터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시장 전망을 제시한다”며 “디멘션 데이터는 콜센터와 음성 생태계의 보안이 큰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핀드롭의 솔루션은 음성 식별 및 보안과 관련한 주요 문제들을 해결한다”며 “디멘션 데이터는 핀드롭의 투자자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의 고객에게 핀드롭의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핀드롭 공동설립자 겸 총괄회장인 폴 저지(Paul Judge) 박사는 “전통적으로 전화 및 IoT 기반의 음성은 보안·식별 기술의 부족으로 보안 위협에 취약했다”며 “핀드롭은 인터랙션 기반의 음성에 신뢰와 보안을 접목, 음성을 차세대 컴퓨터 인터페이스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핀드롭(Pindrop) 개요

핀드롭 솔루션은 모든 음성 인터랙션의 식별·보안·신뢰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음성이 나아갈 길을 선도한다. 핀드롭 솔루션은 전화 및 음성에서 인텔리전스를 추출하는 특허 기술을 사용해 전 세계 주요 은행·보험사·소매점을 보호한다. 핀드롭 솔루션은 부정 행위를 미연에 방지하고 운영비를 낮출 뿐만 아니라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브랜드 명성을 보호한다. 핀드롭은 2011년 비제이 발라수브라마니얀 박사, 폴 저지 박사, 머스타크 아하마드(Mustaque Ahamad) 박사가 공동으로 설립한 비공개 회사로서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본사를 두고 있다. 설립 당시 안데르센 호로위츠, 시티 벤처스, 펠리시스 벤처스(Felicis Ventures), 캐피털G, GV, IVP, 비트루비안 파트너스의 투자를 받았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pindrop.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0500517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