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린과 국제상업회의소, 싱가포르에 미래무역센터 설립

미래무역센터, 상업용 블록체인 시범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세계 상품교역 업계의 혁신을 추진할 공개 디지털 플랫폼 역할을 하면서 전 세계 4500만 기업 회원들에게 잠재적 이익 제공

2019-06-03 11:45 출처: Perlin

싱가포르--(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03일 -- 펄린 네트워크(Perlin Network)와 국제상업회의소(International Chamber of Commerce, ICC)가 역내 미래무역센터(Center of Future Trade, CoFT)를 설립하게 된다.

연례 세계 무역업체 회담(Global Trader Dialogue)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싱가포르가 글로벌 무역 중심지로 성장하도록 노력하는 정부 기관인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Enterprise Singapore)가 펄린 및 국제상업회의소와 협력해 주요 상품 교역업체들을 조직화하고 이들이 첨단 블록체인 기술을 상업적으로 채택하도록 추진하게 된다고 밝혔다. 기업들이 기존의 종이 서류 기반 시스템을 디지털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미래무역센터(CoFT)의 핵심적인 목표가 되는데, 새로운 플랫폼은 훨씬 더 비용이 적게 들고 신속하며, 보다 안전하게 효율성을 크게 높여준다.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의 부대표인 세빈데 싱(Satvinder Singh)은 민간 부문이 주도하는 이 이니셔티브를 환영한다고 하면서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는 상품 교역 분야의 전환을 추진하는 핵심 동인으로서 혁신과 기술의 이용을 한데 아루르는 CoFT를 위해 ICC 및 펄린과 서로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 미래무역센터는 세계를 선도하는 무역 중심지로서 싱가포르의 강점과 싱가포르의 기술 인력 풀 그리고 세계 전 지역을 잇는 확고한 연결성을 적극 활용한다”고 말했다. 이어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무역업체들이 CoFT와 함께 한다면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무역 업계에서 성공을 거두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략과 새로운 기술을 시험하고 개발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펄린은 이미 자체적으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상품 전반에 걸쳐 시범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그 첫 번째가 펄린 클래리파이(Perlin Clarify)인데 완전한 가치 사슬 추적가능성을 제공함으로써 유엔의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SDGs)를 위한 광대하고 성장을 거듭하는 솔루션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는 것인데 이를 통해 12조달러 규모의 새로운 시장 기회가 열릴 것으로 추산된다. 두 번째는 펄린 서티파이(Perlin Certify)로 불법 복제품이 거래되는 글로벌 암시장에 대처할 수 있는 강력한 불법복제방지 수단으로서 제품 인증을 가능케 하는 것인데 이 분야는 (추세가 수그러들지 않는다면) 2022년에는 2조8000억달러 규모로 성장하고 540만명의 일자리가 필요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전 세계에 4500만 회원을 갖고 있는 ICC(국제상업회의소)도 회원들을 이 플랫폼에 연결시킴으로써 새로운 CoFT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최근 발표에 따르면 펄린은 전 세계적으로 블록체인 채택을 추진하기 위해 130여개국의 어마어마한 회원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ICC와 협력관계를 맺었는데 한층 더 지속가능한 산업을 육성하는 데 확고하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펄린은 최근 파리에서 열린 100주년 기념 서밋 회의에서 ICC 채택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ICC 사무총장인 존 덴톤(John Denton)은 “세계 최대 규모의 사업자 단체로 전 세계 4500만기업과 12억명이 넘는 종업원들을 대표하고 있는 ICC는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대규모로 활용할 수 있게 효율적으로 독려할 수 있는 독자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며 “우리는 펄린과의 공조를 통해 회원들이 공급사슬의 추적 가능성, 무역금융 및 복제방지와 같은 분야에서 블록체인이라는 엄청난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싱가포르는 세계 최고의 석유 및 가스, 금속 및 광업 그리고 농업 기업들 중 80%의 기반이 되는 본거지이다.

펄린의 도지 선(Dorjee Sun) CEO는 “펄린은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로부터 전략적 지원과 금융 지원을 받아 무역 및 상품교역 기업들이 종이 기반 시스템에서 웨이브렛(Wavelet), 클래리파이(Clarify), 서티파이(Certify) 및 무역금융의 스마트 계약 등과 같은 분산형 디지털 플랫폼인 현대적 블록체인으로 옮겨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펄린은 글로벌 무역을 번창하게 할 중심지이자 아시아의 활기찬 관문으로서 싱가포르를 중요한 전략기지로 삼으면서 미래의 무역에 힘을 실어 줄 강력하고 새로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펄린과 펄린의 기업용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perlin.net/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310050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