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그린트러스트, 공원 봉사 전문성 높이는 ‘공원 반장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7월 26일·30일 2일간 서울숲공원 커뮤니티센터서 열려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분하여 심도 있는 인솔자 교육 기대

2019-07-15 09:00 출처: 서울그린트러스트

서울그린트러스트가 공원 반장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7월 15일 -- 서울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는 공원 봉사활동 인솔자 전문성 강화 교육인 ‘공원 반장 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주최/주관하는 ‘공원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7월 26일(금), 30일(화) 2일간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숲공원 커뮤니티센터 1층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원 반장 아카데미는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분된다.

26일(금)에 진행되는 기본 과정은 △공원의친구들의 이해 △자원봉사의 이해 △공원과 자원봉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30일(화)에 진행되는 심화 과정은 △응급처치 방법(상비약 사용법) △매력적인 봉사활동 △공원 자원봉사의 실제 등 공원 봉사활동이 공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교육한다.

심화과정에서는 현장실습과 더불어 인솔을 하며 느낀 고민과 후기 등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된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2018년도 아카데미와 다르게 심화과정을 추가 개설하여 심도 있는 인솔자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교육 참가자는 26일에 진행되는 기본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심화과정은 기본과정을 이수한 참가자를 대상으로만 진행한다. 아카데미신청 자격은 △공원의친구들 친구 공원(선정 기관) 담당자 및 활동가 △봉사활동 인솔 경험자 △숲 해설 관련 자격증 소지자 △공원봉사활동 인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7월 22일까지 서울그린트러스트 또는 공원의친구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인솔자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시민참여 공원 봉사활동 운영의 질을 높이고, 공원 봉사활동이 공원에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공원 봉사활동 인솔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그린트러스트 개요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시민참여를 바탕으로 서울시 생활권녹지를 확대 및 보존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드는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서울숲공원을 관리하는 서울숲컨서번시를 운영하며 도시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도시의 녹색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