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장애인복지관, 고흥군장애인양궁클럽 적극 지원… “대회 수상을 향해”

2019-11-28 17:01 출처: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고흥군장애인양궁클럽 회원들이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 양궁 종목에 참가하여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고흥--(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28일 -- 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정성권)은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고흥군장애인양궁클럽 동호회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남장애인체육회 후원,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이뤄진 고흥군장애인양궁클럽은 올해 2월에 결성하여 양궁전문지도자(전남권 이유미)의 지휘 아래 양궁의 기초지식을 비롯하여 자세, 양궁 관리법 등을 익혀 실전훈련을 받고 있다.

고흥군장애인양궁클럽 김수병 회장은 “장애인으로서 체육활동을 접할 기회가 드문 편인데, 그중 양궁 종목은 더더욱 입지가 좁다고 생각했다. 복지관에서 양궁클럽을 결성하여 장애인들에게 전문적으로 양궁을 배울 기회가 생겨 매우 즐겁다. 올해 출전한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 양궁 종목에서는 아쉽게도 수상하지 못했지만, 내년에 좋은 기회가 있으면 다시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복지관 정성권 관장은 “특히 체력, 정확도가 요구되는 어려운 스포츠에 뜻이 맞는 사람들이 모여 열정을 가지고 훈련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단계별로 목표를 설정하여 하나씩 달성하다 보면 대회 수상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흥군장애인양궁클럽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장애인양궁클럽’을 주관하는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생활체조, 요가, 보치아, 수영, 포켓볼 등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개요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에 대한 각종 상담지원, 기능향상, 문화여가, 권익옹호 등 장애인의 지역사회생활에 필요한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장애인복지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