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공정무역 동참, ‘2020 지속가능발전 영상 공모전’ 개최

8월 21일까지 접수 마감, 9월 7일 정오 SDSN Youth 인스타그램 통해 수상작 발표 예정

2020-08-13 09:40 출처: 한국공정무역협의회

2020 지속가능발전 영상 공모전(SDGs Youth Media Competition)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13일 -- 청년들에게 공정무역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통해서 전 지구적 해결 과제를 풀어가는 데 한 걸음 다가설 수 있게 하기 위한 ‘2020 지속가능발전 영상 공모전(SDG Youth Media Competition)’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공정무역협의회(대표이사 김경민), 유엔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 한국청년위원회(총괄 강동렬), 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상임이사 이종현), 고려대학교 오정리질언스연구원(원장 이우균)이 주최하고 코네티브 씨(CC) 협력으로 8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주제는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12번 목표인 책임감 있는 소비와 생산 양식에 근거한 공정무역으로 한국공정무역협의회 회원단체 공정무역 물품 소개 및 판매처 방문 등의 브이로그(V-log) 내용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8월 21일(금) 밤 12시까지 가능하며, 공모는 참가신청서 제출 후(https://bit.ly/2020FairTrade4SDG12) 이메일(info@kfto.org)로 파일을 송부하면 되고, 9월 7일(월) 정오 SDSN Youth 인스타그램(https://instagram.com/sdsnyouth.korea)을 통해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총 5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는 한국공정무역협의회(KFTO) 대표이사 상장과 함께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70만원,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10만원이 수여된다. 그리고 공정무역홍보대사 지원 시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황선영 한국공정무역협의회 사무국장은 “공정무역은 시장에서 소외된 개발도상국 생산자에게 기회를 줘 경제적/사회적/환경적 불평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포용적, 참여적인 공동체 발전의 수단 중 하나”라며 “청년들의 힘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SDGs 이행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방법을 제안할 수 있는 작품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공정무역협의회 개요

한국공정무역협의회(이하 한공협)는 공정무역을 미션으로 하는 단체들이 모여 2012년 설립됐다. 본 단체는 사회적경제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며, 한국 공정무역의 발전을 위한 공동의 목소리와 연대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저개발국 생산자와 공평하고 정의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윤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과 더 나은 세상,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fto.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