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2040년까지 탄소 중립적 운영 목표 발표

야심 찬 계획에는 자사의 전 세계 소포 픽업 및 배송 차량의 전기화와 탄소 격리를 위한 예일 자연탄소포집센터 설립 지원 등 포함

2021-03-05 17:25 출처: FedEx Corp.

세계 최대 화물 항공사인 페덱스(뉴욕증권거래소: FDX)가 2040년까지 전 세계 사업의 탄소 중립적 운영을 달성하겠다는 야심 찬 목표를 발표했다. 페덱스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동차의 전기화, 지속 가능 에너지, 탄소 격리 등 3개 핵심 분야에 대한 1차적 투자에 20억달러 이상을 책정한다

멤피스, 테네시--(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05일 -- 세계 최대 화물 항공사인 페덱스(FedEx Corp.)(뉴욕증권거래소: FDX)가 2040년까지 전 세계 사업의 탄소 중립적 운영을 달성하겠다는 야심 찬 목표를 3일 발표했다.

페덱스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동차의 전기화, 지속 가능 에너지, 탄소 격리 등 3개 핵심 분야에 대한 1차적 투자에 20억달러 이상을 책정한다.

이 투자금액에는 예일대학교(Yale University)가 예일 자연탄소포집센터(Yale Center for Natural Carbon Capture)를 세워 현재 항공기들이 배출하는 배기량에 해당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상쇄하는 데 1차적인 초점을 맞춰 탄소를 대규모로 격리하는 방법의 연구를 지원하기로 약속한 1억달러가 포함된다.

프레더릭 W 스미스(Frederick W. Smith) 페덱스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기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감한 조치를 취할 책임이 있다”며 “이 목표는 우리의 사업 운영 전반에 걸친 지속가능성을 위해 오랫동안 기울여 온 노력과 함께 페덱스와 업계 전체를 위한 장기적이고 변혁적인 솔루션에 대한 투자를 바탕으로 세운 것”이라고 말했다.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조치는 다음과 같다:

· 자동차 전기화. 페덱스의 모든 소포 픽업 및 배송(PUD) 차량을 2040년까지 배기가스 제로의 전기 차량으로 한다. 이 조치는 기존 차량의 단계적 대체를 통해 취한다. 예를 들면, 페덱스 익스프레스(FedEx Express)가 전 세계적으로 구입하는 PUD 차량의 50%를 2025년까지 전기자동차로 대체하고 새로 구입하는 전기 차량을 2030년까지 100%로 늘린다.
· 지속 가능한 고객 솔루션. 페덱스는 탄소 중립 운송 재료와 지속 가능한 포장 솔루션을 통해 공급사슬에 대한 종단 간 지속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과 협력한다.
· 지속 가능한 연료. 페덱스는 항공기와 차량의 배기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대체 연료에 대한 투자를 계속한다.
· 연료 보존 및 항공기 현대화. 페덱스는 자사 항공기의 연료 소비를 줄이기 위해 마련한 페덱스 퓨얼 센스(FedEx Fuel Sense)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시행을 활용할 예정이다. 페덱스 퓨얼 센스와 항공기 현대화 프로그램을 통해 2012년 이래 합계 14억3000만갤런의 제트 연료를 절감하고 1350만메트릭톤 이상의 이산화탄소(CO2) 배출을 막았다.
· 시설. 페덱스는 시설의 효율성, 재생 에너지 및 기타 에너지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5000여곳의 시설을 더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한다.
· 자연 탄소 격리. 페덱스는 예일 자연탄소포집센터의 설립을 돕는 자금을 제공해 자연 탄소 격리 솔루션에 대한 응용 연구를 지원한다.

지속가능성에 이르려면 지구의 과잉 탄소를 제거하고 저장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예일 자연탄소포집센터는 이 과제를 가속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자연과학과 공학 분야를 망라한 연구를 촉진시킬 것이다.

이 센터 연구원들은 생물 생태계와 지질학적 탄소 주기를 포함한 자연 탄소 저장 시스템을 바탕으로 탄소를 빨리 흡수할 수 있고 많이 억제할 수 있으며 오랫동안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게 된다. 예일대학교 과학자들은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탄소 제거 전략 포트폴리오를 창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 센터는 연구의 1차적 성공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해 전 세계 기업체, 산업계, 각국 정부들이 자연 탄소 포집 전략을 더욱 빠르게 채택하고 시행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그 범위를 넓혀 전 세계 배기가스의 추가적인 원천에 대응할 예정이다.

예일 환경대학원(Yale School of the Environment)의 칼 W 노블록 2세(Carl W. Knobloch, Jr.) 원장인 잉그리드 C ‘인디’ 버크(Ingrid C. “Indy” Burke) 박사는 “기후 변화를 해결하는 것은 시급한 조치를 요하는 복잡한 난제로서 자연 탄소 포집 전략이 그러한 조치의 핵심 부분이 될 것”이라며 “우리는 예일 자연탄소포집센터를 통해 전 세계 탄소 배출을 상쇄하는 데 기여하는 측정 가능한 탄소 포집 전략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페덱스의 목표 공약은 오랜 역사를 가진 환경 보호적 활동 관행에 바탕을 두고 있다. 회사는 2009년 이래 패키지 물량이 99% 증가한 가운데 그동안 전사적으로 CO2 배출 집약도를 약 40% 감축했다. 최근 페덱스는 JUST캐피털(JUST Capital)이 선정한 2021년 ‘미국에서 가장 정당한 기업(America’s Most Just Companies)’ 환경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뉴스위크의 ‘미국에서 가장 책임 있는 기업 2021(America’s Most Responsible Companies 2021)’의 여행, 운송 및 물류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미치 잭슨(Mitch Jackson) 페덱스 최고 지속가능성 책임자(CSO)는 “우리가 환경적 영향을 줄이는 데 커다란 진전을 이뤘지만 할 일이 더 남아있다. 우리 산업계의 장기적 건강은 지구의 건강과 직접 연결돼 있으며 이러한 노력은 최저선 이상의 것으로 이는 올바른 일”이라며 “페덱스는 풍부한 자원과 책임을 갖고 사람과 가능성을 연결하는 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늘 우리가 취하는 조치는 미래 세대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페덱스(FedEx Corp.) 개요

페덱스(뉴욕증권거래소: FDX)는 전 세계 고객과 기업들에 운송,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서비스 관련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연간 750억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페덱스라는 브랜드명으로 시장에서 집단으로 경쟁하고 협업적으로 운영하며 디지털화해 혁신을 꾀하는 운영회사들을 통해 통합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고 신뢰받는 고용주 중 하나로 일관되게 선정된 페덱스는 60만명에 가까운 임직원들에게 안전성과 최고 수준의 윤리 및 전문직 기준, 고객 및 지역사회의 요구에 항상 초점을 맞추도록 독려하고 있다. 페덱스가 진행 중인 지속가능성 노력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sustainability.fedex.com) 참조.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 있는 특정 진술은 회사가 2040년까지 전 세계 사업을 탄소 중립적으로 운영하는 목표 달성, 탄소 중립성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 및 중요한 추정과 관련한 진술 등으로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앞부분과 뒷부분 또는 중간에는 ‘~할 것이다’, ‘할지 모른다’, ‘~할 수도 있다’, ‘~했을 것이다’, ‘해야 한다’, ‘믿는다’, ‘예상하다’, ‘예측하다’, ‘계획하다’, ‘추산하다’, ‘목표로 하다’, ‘기획하다’, ‘의도하다’, ‘전력을 다하다’ 또는 그와 유사한 표현이 포함돼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프로젝트 계획 및 시기, 배출량 및 배출 집약도의 미래 감소, 탄소 포집 결과, 운영상의 노력 및 기술 노력에 의한 영향을 포함한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들에 따라 실제 결과가 역사적 경험이나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서 표현됐거나 암시한 미래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잠재적 위험과 불확실성은 아래와 같지만 거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위험과 불확실성은 회사가 전략을 시행하고 예상 비용과 기간 내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 배기가스 제로의 전기 차량, 대체 연료, 연료 효율적인 항공기, 기타 소재 및 부품의 가용성; 예측하지 못한 생산, 설계, 운영 및 기술적 어려움; 탄소 격리 및/또는 기타 관련 공정을 포함해 상업적으로 경쟁력 있는 프로젝트 및 기술을 확대할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한 연구 노력 및 미래 기술 개발의 결과; 세계 각국 및 지역의 온실가스 배출, 탄소 비용 또는 기후 관련 목표와 관련된 규정, 세금, 수수료, 의무사항 또는 요건의 이행, 변경 또는 추가; 회사의 운송 네트워크를 위해 계약된 운송을 제공하는 제3자에게 요건을 부과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을 제약하거나 금지하는 노동 관련 규정 및 요건; 고객 선호도에 대한 제품의 적응력과 지속 가능한 공급 사슬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수용; 경쟁업체의 조치 및 경쟁 압력; 지역 및 세계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부터 회복하는 속도; 기타 페덱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문서에서 볼 수 있는 요인 등이다. 모든 미래예측진술 내용은 그것이 작성된 날 현재의 것만을 의미한다. 회사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다른 사항의 결과가 있더라도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를 이행하거나 맡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030052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