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아티스트에이전시, ICM파트너스와 최종 인수 계약 체결

전 세계 클라이언트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할 것

2021-09-28 17:45 출처: Creative Artists Agency

로스앤젤레스--(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8일 --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에이전시 업계를 선도하는 크리에이티브아티스트에이전시(Creative Artists Agency, 이하 ‘CAA’)가 고객과 에이전트 업무, 브랜드 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에이전시로 꼽히는 ICM파트너스(ICM Partners, 이하 ‘ICM’)와 최종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CAA의 브라이언 로드(Bryan Lourd), 케빈 휴베인(Kevin Huvane), 리차드 로벳(Richard Lovett)은 “전 세계인에게 영감과 영향을 주는 오늘날의 스토리텔러, 운동선수, 사상가 등은 각자의 목표와 포부를 달성할 유례없는 기회와 능력을 갖고 있다”며 “CAA와 ICM의 전략적 합병은 공동의 자원과 전문성, 관계 강화로 이어져 세계 정상급 고객들에게 훨씬 더 많은 기회를 선사하고 진화하는 마켓플레이스의 여러 분야와 플랫폼에서 각자의 경력과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CAA와 ICM은 사업과 정체성의 핵심인 서비스와 탄탄한 재정 상태에 힘입어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다각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클라이언트와 기업이 함께 할 때 가장 폭넓은 비전을 실현한다는 우리의 의지를 공유하는 ICM과 협력하게 돼 다행”이라고 덧붙였다.

CAA의 주주로 활동할 예정인 ICM의 크리스 실버만(Chris Silbermann)은 “유능한 CAA 직원들과 함께 일하게 돼 기쁘다”며 “각자의 업적과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흔들림 없이 클라이언트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삼아 업계의 새롭고 다양한 목소리를 북돋울 것”이라고 말했다.

CAA와 ICM을 상호 보완하는 이번 합병은 발전을 거듭하는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스포츠 업계의 클라이언트들에게 좀 더 깊고 넓으며 경쟁력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CAA는 ICM 인수로 영화, TV, 음악, 코미디, 연극, 게임, 정치, 팟캐스팅 분야의 세계적 아티스트들을 확보하게 됐다. ICM의 업계를 선도하는 출판 사업과 강연 사업 등은 CAA의 콘텐츠 중심 영화·TV·팟캐스팅 사업을 완벽하게 보완할 것으로 예상된다. 런던에 위치한 ICM의 계열사 ICM스텔라스포츠(ICM Stellar Sports)는 전 세계 800곳 이상의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0개국에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CAA는 영화, TV, 음악, 스포츠, 연극, 디지털 미디어, 출판, 홍보, 미디어 재무, 소비자 투자, 패션, 팟캐스팅, 강연, 게임, 자선 활동 분야에서 전문성을 확보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미디어·스포츠 기업이다. 세계 정상급 경영진과 차별화된 협력 문화, 뛰어난 클라이언트 서비스를 통해 개인과 조직에 전 세계에 문화를 전파하고 영감을 불러일으킬 혁신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CAA는 엔터테인먼트 에이전시로 출발해 스포츠 사업을 구축했다. 또 투자 은행을 설립하고 벤처 펀드를 선보이는 한편,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중국에 법인을 설립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CAA의 자회사인 엔터테인먼트베네피트그룹(Entertainment Benefits Group, EBG)은 기업 엔터테인먼트 및 출장 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로서 4만 곳이 넘는 클라이언트와 6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1975년 설립된 CAA는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뉴욕, 내슈빌, 런던, 베이징, 상하이, 애틀랜타, 샬럿, 댈러스, 덴버, 제네바, 잭슨빌, 라스베이거스, 멤피스, 마이애미, 뮌헨, 올랜도, 스톡홀름, 토론토 등 전 세계에 지사를 마련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aa.com) 참조.

ICM은 영화, TV, 출판, 연극, 음악, 라이브 공연, 팟캐스트, 브랜딩, 홍보, 제품 배치, 스폰서, 광고, 방송, 강연, 정치 분야에서 아티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 방송인, 작가, 장인, 저널리스트, 운동선수를 대변하는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에이전시다. 1975년 인터내셔널크리에이티브매니지먼트(International Creative Management)로 설립돼 2012년 ICM파트너스로 다시 태어났다. ICM은 전통 에이전시의 전문성과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기업가 정신과 열정으로 전 세계 클라이언트에게 기품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ICM은 로스앤젤레스, 뉴욕, 워싱턴DC, 런던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유럽과 아시아 등지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cmpartners.com) 참조.

이번 인수 거래는 규제 승인을 포함해 관례적 종료 조건 충족 시 올해 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수와 관련된 재정적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다.

자문사

앨런앤컴퍼니(Allen & Company LLC)와 왁텔립턴로젠앤카츠(Wachtell, Lipton, Rosen & Katz)가 CAA의 재정 자문, 법률 자문으로 활동했다.

ICM 측에서는 라자드(Lazard)가 재정 자문, 쉐퍼드멀린(Sheppard Mullin)과 데이비스포크앤워델(Davis Polk & Wardwell LLP)이 법률 자문을 맡았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700569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a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