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원, ‘제24회 2021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터전 부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수상

2021-11-27 09:00 출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이 ‘제24회 2021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터전 부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받았다

용인--(뉴스와이어)--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백군기) 용인시청소년수련원(원장 안병석)이 20일 2021년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활동터전 부문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24회를 맞이한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우수청소년, 지도자, 활동터전, 청소년동아리의 활동에 대해 격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 봉사활동의 활성화와 청소년들의 공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특히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2018년부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사랑의 눈썰매’, 지역 내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해소하기 위한 폐자전거 업사이클링 활동 등 청소년과 지역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안병석 원장은 “청소년과 지역이 함께하는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청소년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1996년 11월 개원해 25년간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수련활동 프로그램 운영과 사계절 썰매장, 수영장, 야영장 등 용인시민을 위한 시설을 운영하며, 용인시민의 휴식 공간을 제공해 왔다. 앞으로 가족 단위 프로그램 활성화로 용인시민 문화공간 제공을 겸한 수련 활동장으로 개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청소년활동인증프로그램을 활용해 생활이 어려운 여건의 청소년들에게 여가문화 체험 활동 제공을 통한 삶의 질 개선 등 청소년의 욕구 충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