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투스인베스트, 신임 대표에 윤자경 전 미래에셋캐피탈 대표 선임

윤자경 신임 대표이사, 신성장 사업 투자 총괄·본사 브랜드전략 사업도 이끌어

2022-05-24 10:17 출처: 씨앤투스성진 (코스닥 352700)

윤자경 씨앤투스인베스트 신임 대표이사

부산--(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24일 -- 아에르 브랜드로 유명한 프리미엄 라이프 케어 솔루션 전문 기업 씨앤투스성진(352700, 대표 하춘욱)이 24일 자회사 투자법인 씨앤투스인베스트의 신임 대표이사로 윤자경 전 미래에셋캐피탈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윤자경 신임 대표는 1970년생으로 고려대 신문방송학과, 미시간대학 경영전문대학원(MBA)을 졸업하고, 매일경제에서 기자로 재직 후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임원을 거쳐 미래에셋캐피탈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하춘욱 씨앤투스성진 대표는 “신기술 벤처 투자에 대한 폭넓은 실무 경험을 갖춘 윤 대표는 씨앤투스인베스트의 신성장 사업 투자를 이끌 적임자”라며 “투자 총괄과 함께 씨앤투스성진의 브랜드전략 사업본부를 맡아 글로벌 신제품 출시와 브랜드 전략을 책임지게 된다”고 말했다.

씨앤투스인베스트는 투자조합 참여를 통해 NuScale Power Inc (소형 원자로), Thor Drive, Inc (자율주행 모빌리티), 국내 대표적인 핀테크 기업인 트레블윌렛 등에 투자했다. 국내 프리랜서 비즈니스 플랫폼 크몽, 종합 교육 플랫폼 야나두, 인공지능(AI) 숏폼(Short Form) 플랫폼 에이아이콜라보 등에 직접 투자를 하면서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해 왔다. 앞으로 신성장 스타트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전략적 투자와 인수합병(M&A)을 검토할 계획이다.

씨앤투스성진-아에르(Aer) 개요

씨앤투스성진은 2003년 5월 설립된 라이프 케어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고성능 집진필터 원천 기술과 원단에서 완제품까지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양한 마스크와 에어필터를 제조하고 있다. 아에르(Aer)는 2016년 씨앤투스성진이 론칭한 라이프 케어 솔루션 브랜드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본을 높이는 솔루션으로 생활 방역을 넘어 일상 전반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라이프를 지향하고 있다. 독보적인 필터 기술력과 고품질 소재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숨쉬기 편한 프리미엄 마스크, 자동차 에어컨 필터, 친환경 교체형 베개커버, 필터 샤워기와 세면대 수전 등 워터케어 제품, 숙면을 돕는 아로마 부스터와 바디로션 등 일상생활 전반을 케어하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