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지역사회혁신과 지역경제활성화 포럼’ 개최

충청권 지방자치단체-대학-기업 간 연계·협력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2022-09-26 14:40 출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지역사회혁신과 지역경제활성화 포럼 웹 초청장

지역사회혁신과 지역경제활성화 포럼 생중계 영상

원주--(뉴스와이어)--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 이하 연구원)은 9월 27일(화) 오후 2시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에서 충북연구원, 충남연구원,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과 공동으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의 ‘지역사회혁신과 지역경제활성화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유튜브 채널 생중계

이번 포럼은 ‘충청권 지자체-대학-기업 간 연계·협력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를 주제로 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위기 극복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실천적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포럼은 주제 발표와 토론 세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세션을 염명배 충남대학교 명예교수가 주재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로는 먼저 김학민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이 ‘지역혁신 플랫폼 사업의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정성훈 강원대학교 교수가 ‘충청권 지역산학협력 활성화 방안’, 한상배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바이오헬스산업혁신본부장이 ‘충북지역혁신플랫폼 운영사례’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어 발표 내용에 대해 △남윤명 충북연구원 연구위원 △신동호 충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태중 충남대학교 대학교육혁신본부 미래리빙랩센터장 △길병성 충남도청 교육법무담당관 △이소영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윤창수 서울신문 공공정책연구소 사무국장 △윤충희 엠비프라텍 대표가 토론에 참석해 지자체와 대학 및 기업 간 연계·협력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은 “저출산과 인구 감소로 지방소멸 위기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 지방자치단체, 대학,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하며 “이번 포럼이 많은 전문가와 이해관계자의 참여를 통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미래에 이바지할 수 있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실천적 방안들이 모색되는 논의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개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에 설립된 정책 연구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 과제 개발, 정책, 제도 입안을 주도하며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 제시 및 자문, 경영 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연구 기관이다. 연구원은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기관으로서 지금까지 수많은 연구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지방자치행정의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자치 분권과 균형 발전 관련 학문적 기반을 구축하는데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