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3~4월 수소, 열교환기, 배관, 용접WPS’ 교육생 모집

친환경 냉매 동향 및 냉난방 사이클/부품 설계 등 27개 과정 운영
산업전환 특화 훈련과정 운영 및 기업 맞춤형 훈련 지원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3~4월 교육 일정 안내

부산--(뉴스와이어)--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3~4월 재직자 무료 직무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2022년도에 14개 교육과정을 개설해 24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2023년도는 열교환기, 용접WPS, 금속재료, 배관, 금속열처리 등 일반/전문 교육과정 23개, 세미나 과정 4개 등 총 27개 과정을 개설해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 등 재직 중인 근로자들의 직무역량 향상을 지원하고자 한다.

일반/전문 교육과정은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교 본원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고용보험에 가입된 재직자라면 누구나 별도 비용 없이 간단한 협약절차를 통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세미나 과정은 부산 동래구에 있는 호텔 세미나홀에서 진행되며, 고용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관련 분야 종사자라면 대표자는 물론 임직원 모두 교육 대상이 된다.

해당 과정들은 우선 지원기업 및 대규모 기업 등 기업 규모와 관계없이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은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3, 4월 강좌는 총 전문직무훈련 11개, 세미나 과정 1개가 개설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에서 해당 교육과정 신청 공고를 참고하거나,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개요

최근 저탄소 경제로 전환 등에 따라 기업의 생산 기술, 생산 품목, 업종 등이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 구성의 인식 변화, 기술 변화에 따른 R&D 교육, 생산 방식 변화에 따른 직무 훈련, 기술 변화에 따른 직무 전환 지원 등이 필요하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이런 과정에서 재직자에게 필요한 모든 형태의 교육 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운영하는 훈련 플랫폼이다.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공동훈련센터로, 재직 근로자 교육 훈련 지원 사업인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사업’을 승인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친환경 에너지 분야 교육 훈련을 고용노동부 지원을 통해 전 과정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