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국내 글로벌 축제… 27일 ‘디네앙블랑 서울’ 개최

글로벌 축제 ‘디네앙블랑 서울’ 국내 상륙… 특별하고 이색적인 경험 선사 예정

2023-05-08 09:40 출처: 디네앙블랑

‘디네앙블랑 서울 2023’ 공식 포스터(사진: 화이트디너코리아)

서울--(뉴스와이어)--2018년 서울 강남구 코엑스 광장을 새하얀 물결로 가득 채웠던 ‘디네앙블랑 서울 2023(이하 디네앙블랑)’ 축제가 5월 27일(토) 개최된다.

올해 한국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하고 이색적인 경험이 가득한 글로벌 축제로 ‘디네앙블랑 서울 2023’을 제안한다. 디네앙블랑은 파리지앵 프랑수아 파스키에가 지인들과 함께했던 파티에서 유래됐으며, 1988년 파리에서 시작된 이후 런던, 뉴욕, 도쿄 등 5개 대륙 80개 도시에서 개최된 글로벌 시크릿 디너파티다.

디네앙블랑이 특별한 이유는 이색적인 규칙에 있다. 먼저 프랑스 궁정 문화를 재현한다는 취지로 참가자 전원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화이트 드레스 코드’를 갖춰야 한다. 또한 개최 직전까지 행사 장소를 비밀에 부치고, 만찬에 필요한 식기와 냅킨, 테이블, 의자는 직접 준비해 오는 BYO(Bring Your Own) 방식을 따라야 한다. 음식은 참가자가 직접 준비해 오거나 셰프가 요리한 디너 세트를 사전에 주문할 수도 있다. 올해는 로무알드 피에터스(프랑스 구르메 CEO)와 로랭 달레(르 셰프 블루 오너셰프)가 총괄 셰프로 선정돼 고품격 프렌치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디네앙블랑 서울 2023’에서는 실력파 뮤지션으로 사랑받는 수민·소코도모·DJ 말립의 트렌디한 공연과 세계적인 기타리스트 박규희, 박지형의 품격 있는 클래식 기타 연주가 있을 예정이다. 이 외 디네앙블랑의 시그니처 퍼포먼스인 냅킨 웨이브와 스파클러 등 메인 세리머니가 더해져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디네앙블랑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SNS 채널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네앙블랑 소개

순백의 만찬 ‘디네앙블랑’은 고메(Gourmet)를 중심으로 패션, 엔터테인먼트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다. 뉴욕, LA, 런던, 시드니, 홍콩 등 전 세계 5개 대륙 70개 도시에서 참여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너파티로도 잘 알려져 있다. 개최 직전에야 장소를 공개하고, 드레스코드 화이트를 준수하며, 파티에 필요한 집기류 및 음식을 직접 준비하는 BYO(Bring Your Own) 형식을 따르는 것이 특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